Giveaway of the Day Project

Giveaway of the Day Project는 프로그램 제작자의 동의를 받아 하루동안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입니다.

Giveaway of the Day Project 홈페이지를 통해 하루동안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사용에 제한이 없는 정식 등록버전이며 하루동안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
물론 다운로드 링크가 하루동안 제공되는 것이고 사용은 계속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오늘 날짜와 제공중인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아래로 이미 제공되었던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오늘은 Total Movie Converter를 제공하고 있네요. 제목을 클릭하면 제품에 대한 좀더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메인화면


제품 설명 아래쪽을 보면 아래와 같은 박스를 볼 수 있습니다.

안내


제일 위에 별표로 되어있는 사용자 평가와 필요한 시스템 사양등이 나와있고 Price란에 보면  [Active Giveaway time left: 3 hours 56 minutes.] 라고 써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는 제한시간을 알려주는 부분입니다. 제한시간 안에 프로그램 설치까지 완료해야지만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 프로그램은 3시간 56분 안에 다운받아 설치해야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겠네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면 프로그램 설치파일과 Activate 라는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Activate 파일은 제한시간이 지났는지 검사하여 아직 지나지 않았을 경우 프로그램을 정식등록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Activate과정까지 마치면 OS를 재설치하거나 프로그램을 지우지 않는한 정식 프로그램으로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한가지 제품씩이여서 원하는 프로그램이 언제 제공될 지 알 수도 없고, 기능상 다른 제품보다 떨어질 수도 있지만 크랙등을 통해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꺼림직할 때 이렇게 정식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따르면 곧 모두가 알만한 프로그램을 공개하겠다고 하니까 무슨 프로그램이 공개될지 기대도 되네요.

참고로 몇몇 경우 개인용으로만 제공되거나 사후 support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각 파일에 포함된 lisence 문서를 참고하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