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informalife님의 2008년 4월 3일의 미투데이 내용입니다.

   

이 글은 informalife님의 2008년 4월 1일의 미투데이 내용입니다.

   
www.microsoft.com 을 비롯하여 www.hotmail.com, www.live.com 등의 홈페이지와 MSN메신져가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확인해본 결과 TIMES지에 따르면 지난 수요일 밤부터 전 세계적으로 발생한 문제라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문제를 아직 해결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서버가 있는것으로 예상되는 www.msn.co.kr(kr.msn.com) 은 이용이 가능하지만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 login.live.com 으로 연결을 시도해 로그인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측에서는 이번 일의 원인을 아직 발표하지 않고 있다고 하는데.. 이틀이 지나도록 해결되지 않는 걸 보면 뭔가 엄청난 일이 벌어진것 같습니다.

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를 거의 이용하지 않고 있어서 큰 불편은 없지만 핫메일이나 MSN 메신져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큰 불편을 겪고 계실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빨리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ps. 혹시나 해서 vista에서 windows update를 이용해보았는데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는군요. update 서버만 살아있는 걸까요. 아니면 DNS쪽의 문제일까요? 마이크로소프트의 IP주소로 접속을 시도해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