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를 다운받아서 읽다보면 가장 짜증나는 일이 너무 느린 Adobe Reader의 실행속도입니다.

그래서 Foxit Reader같은 가볍고 빠른 리더들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저도 Foxit Read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Adobe Reader SpeedUp 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영국의 Josheph 이라는 사람이 만들었네요.

이 프로그램의 역할은 Adobe Reader의 쓸데없는 플러그인들을 제외하고 꼭 필요한 플러그인들만 실행되도록 해서 Adobe Reader를 여는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고 합니다.

홈페이지 나 자료실(네이버 등)에서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Speed Up 과 Restore Original Configuration중  Speed Up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Restore Original Configuration은 다시 복구할 때 선택하시면 됩니다.

작업선택메뉴. Speed Up을 선택


Speedup을 선택하고 Next를 누르면 Adobe Reader를 실행할 때 함께 실행시킬 Plugin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하나씩 선택해서 포함시킬 수도 있고 하단의 Speed-Up Mode선택창에서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한 후 Start버튼을 누르면 작업화면이 나오고 끝나게 됩니다.

Plugin 선택메뉴


저는 Speed-Up Mode를 Fast로 선택을 하고 Adobe reader를 실행시켜본 결과 기대이상으로 Adobe Reader가 빨리 열렸습니다. Foxit Reader와 거의 비슷한 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가끔 웹상에서밖에 볼 수 없도록 되어있는 pdf문서들이 있어서 Foxit Reader만으로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제 속도걱정 없이 Adobe Reader를 쓸 수 있겠네요.

혹 Adobe Reader를 사용중 문제가 생기면 SpeedUp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한 후 Restore Original Configuration 하면 원상복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