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리더 가 확 바뀌었습니다.


아직 자세히 보지는 못했지만 좌측에 테그 외에 폴더가 생겼습니다. 기존의 테그들이 그대로 폴더로 전환된어서 나타나 있는데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좀더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대충 보기에는 같은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리더들의 '카테고리'와는 달리 '테그'이기 때문에 하나의 블로그가 여러 폴더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기존 구글리더에서 테그가 큰 역할을 하지 못했었는데 이제 구글리더 사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것 같네요.

'HOME' 이라는 메뉴에서는 가장 퇴근에 STARRED (별표)한 것과 새로 수집된 내용들을 간단히 보여줍니다. 오른쪽에는 단축키 설명도 있군요.^^


또한가지 크게 바뀐 부분은 기존에는 엔트리 목록을 보여주고 클릭을 하면 내용을 보여주는 방식이었는데 이제 왼쪽의 폴더리스트에서 폴더(태그)나 블로그명을 선택하면 해당폴더(태그)의 엔트리들의 내용을 바로 보여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기존처럼 목록만 우선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네요.

그리고 글을 읽어 내려가면서 화면에 끝까지 표시된 엔트리는 자동으로 읽은것으로 체크(mark as read)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존에도 스페이스바를 이용해서 다른 버튼 누를 필요 없이 모든 글들을 쭈욱~ 읽어내려갈 수 있엇지만 이제 더 편하게 됬네요. 기존 버전에서는 읽었던 글로 돌아가려면 어쩔 수 없이 마우스로 해당 엔트리를 찾아서 클릭해야 했는데, 이제 위아래 화살표나 마우스의 휠만으로 글 사이를 오갈 수 있으니까요.

어쨋든 이번 업그레이드로 구글 리더 이용자가 많이 늘게될것 같습니다.